경찰 추격 피해 달아나던 차량 다른 차량과 충돌… 무고한 탑승자 두 명 중상

  • 19/09/2022
  • By Joel (124.50.***.***)
  • 83 Views

59eef47f535f0de9b306fc79b32a11d1_1663571
 

퍼스 남부 교외에서 경찰의 추격을 피해 달아나던 차량이 다른 차량과 충돌해 무고한 탑승자 두 명이 중상을 입는 사건이 발생했다. 도망치던 차량은 신호등의 빨간불을 무시하고 속도를 내다 사고를 일으킨 것으로 전해졌다.

 

Myaree 지역에서 발생한 이번 사건을 두고 서호주 경찰 교통사고 수사과와 내사과가 함께 사건이 일어나게 된 경위를 파악하고 있다.

 

경찰에 따르면, 사고를 낸 운전자가 타고 있던 하얀색 Toyota Camry 차량은 지난 토요일(17일) 오후 8시 20분경 Stirling Highway에서 경광등과 사이렌을 켜고 다른 업무를 보기 위해 이동 중이던 경찰차 뒤에서 과속을 하며 달리다가 이내 경찰차를 추월했고 계속해서 과속했다.

 

경찰은 이 차를 쫓기 시작했고, 잠시 경광등과 사이렌을 끄고 차를 세우라고 요구했다. 하지만 차량은 멈추지 않았다. 2분 가량의 추격전이 이어졌고, 도주 차량은 Leach Highway와 North Lake Road가 만나는 교차로에서 빨간 신호를 무시하고 달리다가 Jaguar 세단 차량, Volvo 차량과 연이어 충돌했다.

 

이 사고로 Jaguar 세단에 타고 있던 50대 남녀 탑승자가 중상을 입어 병원으로 옮겨졌다. 사고를 낸 차량에 타고 있던 운전자도 병원으로 옮겨졌고, 수술을 받았다. Volvo 차량에 타고 있던 60대 남성 운전자는 부상을 입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아직 이 추격전과 관련해 사고를 낸 운전자를 기소하지 않은 상태며, 이 운전자의 혈액을 채취해 사건 당시 남성이 술이나 마약에 취한 상태였는지 확인할 것으로 보인다.

 

경찰 관계자는 "오랜 기간 근무해오면서 경광등과 사이렌을 키고 달리는 경찰차를 다른 차량이 추월한 경우를 본 적이 없다. 워낙 많은 사례를 접해봤기 때문에 놀라게 되는 경우가 흔치 않은데, 이번 일을 듣고 놀랐다. 매우 유감스러운 사건이다. 운전자가 왜 그런 행동을 했는지 원인을 알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번역: 임동준 기자

원문

https://www.perthnow.com.au/news/crime/myaree-crash-wa-police-internal-affairs-unit-to-investigate-after-pursuit-ends-in-collision-c-82774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