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시가 알려주는 '신규 고객 찾기 노하우'

  • 08/12/2020
  • By Joel (125.17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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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스시는 현재 소규모 사업체 긴급 지원금(Small Business Quick Response Grant) 제공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퍼스에 새로운 서비스나 경험을 제공할 계획을 하는 사업체라면 사업 종류와 관계없이 신청할 수 있다. 최대 5천 달러의 긴급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9461 3333으로 문의하면 된다.

 

또한 시는 마케팅 관련 지원과 사업 운영에 관한 전문가들의 조언도 제공한다. 비즈니스 재단(Business Foundations) 소속의 전문 상담가가 무료로 상담을 해준다. 1회 1시간씩 총 3차례 상담이 진행되며, 현금 흐름 관리, 잡키퍼(Jobkeeper)와 같은 정부 지원 패키지의 변화 파악, 전략적 사업 계획 등에 관한 정보와 조언을 얻을 수 있다. 대면, 전화, 온라인 상담 중 선택이 가능하다. 문의는 비즈니스 재단(9336 8000)으로 하면 된다.

 

아래 내용은 퍼스시가 알려주는 '신규 고객 찾기 노하우'다.

 

[당신이 찾고 있는 고객의 모습을 그려보고 그들에게 당신의 사업을 홍보하라]

 

뻔한 소리처럼 들릴 수도 있겠지만, 가만히 앉아 고객이 당신을 찾아올 때까지 기다리기만 해서는 안 된다. 당신이 찾고 있는 고객의 모습을 그려보고 그들의 인구통계학적 특성을 파악하라. 그들의 행동, 겪고 있는 문제, 의사 결정 과정, 그들에게 도달할 방법을 연구해야 한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가장 이상적이고 비용 효율적인 방법을 사용해 그들에게 홍보하는 것이 가능해진다.

 

[네트워킹]

 

당신의 가족과 친구들에게 당신의 제품이나 서비스로부터 도움을 얻을 수 있는 누군가를 알고 있는지 묻는 것부터 시작하면 된다. 당신의 사업과 관련된 행사에 참여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지역 상공회의소에 가입하여 그들이 개최하는 행사에 참석하는 것도 추천한다. 

 

[추천 요청]

 

당신의 고객들이 당신의 사업을 그들의 가족과 친구들에게 소개하도록 하는 것은 다른 어떤 마케팅 방법보다 저렴하고 훨씬 더 효과적이다. 어떤 고객들은 자연스럽게 가족과 친구들에게 당신이 제공하는 서비스나 상품을 추천하며 열변을 토할 수도 있겠지만, 다른 고객들은 당신으로부터 '추천 요청'을 받은 뒤에야 당신의 제품을 주변 사람들에게 추천할 수도 있다. 고객에게 추천 요청을 담은 이메일을 보내거나, 지인을 소개해 준 사람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방법도 사용해볼 수 있다.

 

[다른 비즈니스와의 협업]

 

서로 도움을 줄 수 있는 사업체끼리 협업하는 것은 마케팅 비용 절감에 큰 도움이 된다. 고객에게 다른 제품을 제공하지만, 목표 고객은 같은 사업체끼리 협력할 때 가장 효율적이다. 

 

[인센티브 제공]

 

사은품과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것은 기존 고객들과 신규 고객들의 구매를 촉진하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이러한 프로모션은 당신의 사업체를 경쟁업체와 차별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고객이 당신의 사업체를 호의적으로 바라보도록 유도할 수 있다. 

 

[여러 번 두드리기]

 

잠재 고객이 지금 당장은 당신의 제안을 거절해도, 향후 당신의 제품이나 서비스에 관심을 두게 될 수 있다. 그들에게 당신이 6개월 후에 다시 연락을 해도 괜찮은지 물어보라. 제안을 거절한 잠재 고객에게 언제 다시 연락할지에 관한 시스템을 만들라. 당신이 당신의 고객들에게 관심을 둔다는 것을 보여줘야 한다. 잠재 고객에게 다시 연락하는 것이 계속해서 새로운 고객을 찾기보다 훨씬 더 쉽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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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역: 임동준 기자

원문

https://www.perth.wa.gov.au/news-and-updates/all-news/how-to-find-new-custom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