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중앙은행 : 기준금리 현기조 유지

  • 13/10/2020
  • By 헤니 (220.235.***.***)
  • 263 Views

 

 Reserve Bank Australia(RBA) 기준금리인 0.25% 다음달에도 유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3년만기 국채 목표 수익률을 현상 유지시켰으며 기관들과 시중 은행에 이미 조달된 금액에 대한 이율도 변동사항이 없다.

 

 호주중앙은행장 Philip Lowe 호주 대부분의 지역이 코로나19 경제적 충격으로부터 벗어나 회복이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코로나19 대한 대응책으로 중앙은행이 시행한 정책들이 기존에 예측한 방향대로 작동하고 있으며 이는 시장에 낮은 차입비용을 가져왔고 기업들의 납입만기일 연장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고 밝혔다.

호주중앙은행장은 The Term Funding Facility(이하TTF) 현재까지 $81 billion 자금을 은행과 기타 기관들에게 지원하였으며 추가적인 $120 billion 지원이 가능한 상황이라고 알렸다.

호주중앙은행장은 호주의 기준금리를 호주의 고용률이 완전고용의 상황에 이를때까지 올리지 않을 계획이며, 호주중앙은행의 이사회는 호주의 물가상승이 2%~3% 유지할 것이라고 확신했다.

 

 한편 지난 6 2분기의 호주경제는 1.9% 디플레이션을(Deflation) 기록하였고 이에따라 일부 경제학자들은 호주중앙은행이 추가적인 기준금리 인하를 단행하여 코로나19 인한 경기불황에 선제적인 조치를 취할것을 제안해왔다호주중앙은행은 지난 3 이후 기준금리의 동결을 유지하고 있다.

 

*The Term Funding Facility(TTF) : 호주에서 인정한 금융기관(ADI) 3 저리에 자금을 조달하도록 기구로 코로나19 상황에 대응하기위해 2020 319일에 만들어졌다.

 

번역: 허영준

원문: https://www.perthnow.com.au/business/economy/no-interest-rate-cut-ahead-of-federal-budget-as-rba-banks-on-stimulus-support-ng-b881686045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