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1월 4일 이후 유지되어온 호주 역사상 최저기준금리인 0.1%가 현상유지되었다. Reserve Bank Australia(이하&…
2021년 3월 퍼스에서 부동산 매각을 위해 걸린 평균일수는 단 ‘17일’로 이는 2006년 이후 가장 빠른 부동산 …
코로나19 임대차 보호법의 종료에 따라 지불유예 및 세입자 보호라는 안전망이 사라지면서 서호주의 가정들은 생존의 위협을&n…
서호주의 대표적 공공의료시설인 Royal Perth와 Sir Charles Gairdner는 넘쳐나는 응급환자에 비해 부족한 의료인프라에 의해…
퍼스 이민 3세대 한인남성은 최근 자신과 자신의 임산부 아내가 겪은 인종차별적 욕설에 대해 메시지를 남겼다. Jay …
자세한사항은 https://overseas.mofa.go.kr/au-ko/brd/m_3884/view.do?seq=1344701&srchFr=&srchTo=&srchWord=&srchTp=&mul…
서호주 최연소 맹인 안내견 수령인(guide dog recipient) Tegan(16세) 이 그녀의 새 안내견 Loui의 졸업을 축하했다. Tegan은 '레베르 선천성 흑암시(Leber Congenital Amaurosis)'라고 불리는 희귀 질환…
지난 4월 1일 오후 4시 30분경, Applecross 지역의 약국 777 Pharmacy에서 직원과 고객들이 긴급히 대피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약국 안으로 들어온 한 남성이 자신이 '총을 갖고 있다'라고 말하면서 벌어진 일이다. 중무장한 경찰이 출동해 이…
프리맨틀(Fremantle)에 새로 문을 연 태국 음식점 스파이스 마켓(Spice Market)에서는 서호주 최초의 로봇 웨이터 '자스민(Jasmine)'을 만나볼 수 있다. 로봇 웨이터 자스민은 손님에게 음식을 가져다주고 생일 축하 노래까지 불러준…
부족한 주택임대 매물공급 속 심각해진 주택임대난은 Broom지역에 임대차 계약을 둘러싼 입찰 전쟁을 가져왔고 기존에 거주하던 …
서호주 북부지역은 장기화된 강우가 이어지면서 일부 마을들이 섬으로 변했고 이중 일부는 다른지역과 단절된 지 3개월이 지나고&…
Crown Resort는 미국 투자회사인 Blackstone Group이 $8billion의 인수 제안을 해왔다고 밝혔다. Blackstone&nbs…
서호주 자유당(Liberal Party)은 David Honey가 당대표로 선출된 후 국민당(National Party)과의 공식적인 연대를 모색하고있…
3월 셋째주 퍼스의 부동산 시장은 주택임대를 하고 있는 서호주인들에게 좌절감을 안겨주었다.지난주 퍼스는 1000채가 넘는 …
지난 3월 20일, 수백 명이 퍼스 시내로 몰려나와 백신 반대 시위를 벌였다. 시위를 주도한 Vaccine Choice Australia는 한 주 동안 퍼스 교외 지역에서도 여러 차례 시위를 연 후 서호주 지방을 돌며 시위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연방정부의 단계별 백신 접종 계획에 따라 수천 명의 서호주인이 코로나바이러스 백신을 접종받기 시작했다. 서호주 전역의 총 87개 클리닉(clinics)에서 백신 접종이 이뤄지고 있다. 1단계에서는 70세 이상의 고령자, 55세 이상의 호주 원주민, …
서호주 노동당이 주 선거에서 압도적인 승리를 거둔 후 마크 맥고완 주 총리가 특이한 결정을 내렸다. 주 총리가 스스로 재무장관직을 맡겠다고 나선 것인데, 맥고완 주 총리는 이러한 결정을 내린 이유가 동부 주(state)들과 관련이 있다고 밝혔다. 엄…
서호주 주 선거에서 노동당이 압승을 거뒀다. 마크 맥고완 정부의 새 내각도 모습을 드러냈다. 지난 3월 19일 퍼스에 있는 총독 관저(Government House)에서 새 내각 장관들의 공식 취임식이 진행됐다. 놀라운 부분은 마크 맥고완 …
서호주 야당이 자유당(liberal)대표 Zak Kirkup은 3월13일 서호주 선거에서 자유당이 패배할 것이라고 인정했다. 자유당대표의 이와같은 파격적인 발언은 여론조사발표 결과에서 크게 벌어진 결과에 …
다가오는 서호주 선거는 기후변화에 대한 기존 호주정계의 입장을 변화시켰다. The University of Western …
많은 서호주 지역사회와 단체들은 정치인들에게 다가올 선거에서 서호주 도로안전문제에 좀더 초첨을 맞출 것을 촉구하고 있으며,…
최근 서호주 남서부에서 발생한 Bushfire는 강우량이 장기간 감소함에 따라 불길이 더욱 악화되고 있으며 더 빈번한 화재가 일어나고 있다는 경고를 받고 있다. Rural Fire Division in …
국제 신용평가기관 S&P가 현 코로나19 시대 경제 상황 속에서 서호주 경제가 세계 최고(the best in the world)라고 평가했다. 하지만 마크 맥고완 서호주 주 총리는 잡키퍼(JobKeeper)가 종료되는 3월 말 연방 정부가 코로나19…
약 2주 전, Mandurah 지역에서 차량 공유 서비스를 이용한 20대 여성이 운전자에게 성폭행당하는 사건이 발생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성폭행 전담반 형사들은 이 운전자(37세 남성)가 2월 28일(일요일) 오전 1시 15분쯤 Mandu…
퍼스시는 문화 향유 증진 및 도시 활성화를 위한 행사를 지원해왔다. 높은 수준의 다양한 행사가 도시의 활력을 높이는 데 크게 이바지한다는 사실을 인식하고 있기 때문이다. 퍼스시는 "이러한 행사가 도시 전체가 강한 공동체 의식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