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호주의 농가는 올해의 수확으로 부터 약 $6 billion을 초과하는 수익를 낼것으로 보이며 이는 중국과의 고조된 무역분쟁…
서호주의 광부(miner) Tyler Mahoney가 디스커버리 채널의 프로그램 '골드 러시: 파커스 트레일(Parker's Trail)'에 출연하면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하지만 팬들은 그녀의 '금을 탐사하는 혈통(prospecting pedigree)'…
서호주 주경계 폐쇄를 둘러싼 오랜 법정공방이 이어져온 가운데 Queensland주의 억만장자 Clive Palmer는 최근 소송의 포기의사를 밝혔으며 이에 서호주 주지사는 공격적인 언사를 퍼부으며 법적행동이 끝나지 않았음을 알렷다. C…
최근 호주 동부지역에서의 코로나19 확산세와 더불어 동부의 주요 도시들의 부동산 가격은 2021년 초 하락세를 보일것이라는…
Beckenham지역의 한 유닛이 주택임대신청서를 무려 ‘800’건 의뢰 받은것으로 알려져 화제가 되고있으며 현재 퍼스는 주거용 주택임대 매물이 1% 미만을 기록한 주택난에 시달리고 있다. 퍼스시민 Rubina와 …
서호주 주지사 Mark McGowan은 브리핑을 통해 2021년 1월9일부터 Queensland주에 대한 주경계를 폐쇄한다고 밝혔다.&nbs…
한 리서치 전문업체에서 밝히 설문조사에 따르면 서호주인들은 코로나19 백신에 대해 서두르지 않겠다는 입장을 유지하는것으로 밝혀졌다. Painted Dog Research의 People’s Voice Poll 여론조사에 따르면, …
Kwinana Fwy인근에서 발생한 차량화재가 원인이된 Bushfire가 Baldivis 지역 주민들에게 커다란 위험으로 다가왔다. Kwinana Fwy일부 구간은 자동차 화재로 인한 Bushfire로 인…
진실·화해를 위한 과거사정리 기본법 개정(2020.12.10. 시행)에 따라 '진실화해를위한과거사정리위원회'에서는2020.12.10.~ 2022.12.9.까지 진실규명이 필요한 사건에 대해 진실규명신청서를 접수하고 있습니다. 첨부한 신청서식을 작성하여 저희 대…
산불로 인해 지난주 내내 소방관들이 긴장 상태에 놓였으나, 다행히도 긴급 산불 경보(emergency bushfire warning)가 감시 행동 경보(watch and act alert)로 내려갔다. 긴급 산불 경보가 감시 행동 경보로 내려간 곳은 Shir…
외교부는 우리 국민들께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서비스 개선을 위하여 ,새해를 맞이하여 달라지는 대표적인 영사서비스 10가지를 다음과 같이 안내드립니다. ※ 첨부된 문서를 참고하시면 보다 자세한 안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우리 정부는 코로나19 변이바이러스 전 세계 확산 추세에 따른 강화된 방역 조치를 위해 전 세계에서 입국하는 모든 외국인에 대해 PCR 음성확인서 제출 의무화를 아래와 같이 시행합니다. ○ 제출대상 : …
2021 재외동포재단 차세대 해외입양동포 지원사업 1. 사업명 : 차세대 해외입양동포 지원사업 ※ 차세대 해외입양동포 : 45세 미만의 해외입양…
자세 한사항은 첨부파일 확인 및 http://overseas.mofa.go.kr/au-ko/brd/m_3884/view.do?seq=1344658&srchFr=&srchTo=&srchWord=&srchTp=&a…
2021년 주호주대사관 관할지역의 순회영사 일정을 다음과 같이 안내드립니다.☞ 순회영사일정은 재외공관의 일정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습니다. ☞ 순회영사 확정일자 안내는 순회영사 실시 약 4~5주전에 재외공관 홈페이지에 공지됩니다. &nbs…
머리와 꼬리가 잘린 피투성이 호랑이 상어(tiger shark)가 지난 10일 퍼스 남쪽 해변에서 발견됐다. 이 상어는 10일 오전 Port Kennedy 해변에서 발견됐다. 목격자는 이 상어의 머리와 꼬리를 잘라 가져간 사람이 '상어를 잡은(cat…
뇌암(brain cancer) 투병 과정에서 수많은 호주인의 응원과 지지를 받았던 14세 퍼스 소녀 Milli Lucas가 지난 4일 세상을 떠났다는 안타까운 소식이 전해졌다. Milli Lucas는 힘겨운 암과의 사투에서도 내내 웃음을 잃지 않았고…
뉴스공지사항대사관 활동공지사항Home > 뉴스 > 공지사항제목영사콜센터 차세대 서비스 안내작성자주 호주 대사관작성일2020-11-30
2021년 한국-호주 수교 60주년을 맞이하여 여러분들의 특별한 사연을 모집합니다. 양국관계에 의미를 갖는 사연이 있으신분은 사연을 작성해 이메일로 보내주세요.선정된 사연은 추후 한-호주 수교 60주년 관련 책자 제작시 내용에 포함될 수 있습니다…
Mark McGowan 서호주 주지사는 12월8일 화요일부터 NSW주와 Victoria주를 포함한 호주내 다른 주(남호주 South …
서호주 정부는 Clive Palmer가 제기한 $30billion에 달하는 상고심에서 승리하였으며 서호주 정부 법적대리인 John Quigle…
25년이 넘는 기간 동안 퍼스시와 구세군(Salvation Army)은 노숙 생활을 하는 이들을 지원하는 데 힘을 합쳐 왔다. 두 기관은 오랜 기간 굳건한 관계를 유지해 오고 있다. 구세군은 퍼스 시내에서 노숙 생활을 하는 이들에게 순회 …
퍼스시는 현재 소규모 사업체 긴급 지원금(Small Business Quick Response Grant) 제공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퍼스에 새로운 서비스나 경험을 제공할 계획을 하는 사업체라면 사업 종류와 관계없이 신청할 수 있다. 최대 5천…
마이닝붐이 최고조에 달한 이후 한동안 어려움을 겪은 서호주 부동산시장이 다시 호황기를 맞이할 것으로 보인다. 서호주의 집가격…